본문 바로가기
여행

[내돈내산] 강원도 원주 2박 여행 피노키오숲 캠핑장 5살 6살 아이랑

by 씨야 2024. 4. 29.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2박 3일 동안 다녀온 피오키오숲은 치악산 산자락에 위치해 산, 나무, 계곡으로 둘러싸인, 그야말로 자연과 함께하는 카라반 및 캠핑장이다. 
 
무려 30만 평 규모의 자연과 가장 근접한 힐링 캠핑장으로, 카라반, 숙소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고, 우리는 자가텐트를 이용한 캠핑장을 이용했다. 
 

1. 피오키오 숲 정보 

  • 위치 

 
 

  • 주요 시설 : 피노키오 카라반 / 피노키오 캠핑장 / 애견동반 카라만 & 캠핑장 / 피오키오 청소년 수련원
  • 기타 시설 : 매점, 키즈카페, 탁구장, 세탁실
  • 체크인 : 15시 / 체크아웃 : 11시 

 

피노키오청소년수련원

피노키오청소년수련원

www.pinoforest.kr

2. 피노키오 캠핑장 후기 

우리는 세 가족이서 삼거리 사이트 내 2팀 전용 및 1팀 전용 자리를 예약해서 이용하였다. 
그동안 갔었던 캠핑장들과 다르게 높은 나무들로 인해 자연스레 그늘이 생기는 점이 제일 좋았다. 
지난달 갔었던 캠핑장은 넓었지만 나무가 없어서, 뙤약볕에서 텐트를 쳤던 기억이;;; 

삼거리 사이트
삼거리 사이트
정원

 
여기저기 정원과 나무 관리가 무척 잘되어 있다. 나무마다 이름도 쓰여있어서 아이들과 공부하기에도 좋았다. 
 

피노키오숲 내 계곡

 
좀 더 더워지면 계곡에서 신나게 놀 수 있을 것 같아, 여름에 한 번 더 가려고 한다.  
 

피노키오 키즈까페

 
무엇보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키즈카페가 있어 아이들이 신나게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었다. 

피오키오 키즈까페

아이들을 기다리며, 어른들은 키즈까페 내 탁구장에서 탁구를 쳐도 좋다. 

어드벤처
어드벤처

야외 놀이터(어드벤처)에서도 아이들이 도전하고 모험할 기구들이 여러 개 있었다.

3.피노키오 숲 캠핑_먹거리 추천

보통 삼겹살만 먹다가 이번 캠핑엔 오뎅꼬치와 막창까지 친구들과 준비해 보았다. 
아직 저녁엔 쌀쌀해서 편의점에서 대충 산 오뎅꼬치가 먹기 좋았고, 
막창은 인터넷으로 주문한 막창인데 냄새도 없고, 막장까지 함께 와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목살
오뎅꼬치
막창

4. 피노키오숲 장단점 

장점- 위에도 쓴 것처럼, 나무와 산, 계곡으로 둘러쌓여있어, 그야말로 힐링 캠핑장임. 
- 실내 키즈까페가 있어서, 아이들이 시원하게 신나게 놀 수 있었음. 뿐만 아니라 외부에 5살부터 초등학생까지 즐길만한 어드벤처 챌린지 사이트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가기에 최상의 캠핑장이었음! 
- 내가 묵은 '삼거리 사이트'에 개수대와 쓰레기 분리수거대가 구비되어 있어, 굉장히 편했음. 
- 중간 중간 만난 직원분들이 모두 친절하심. 
- 화장실은 넓고 깨끗한 편 (다만, 비누나 핸드워시 등이 구비되어 있진 않았음. )
단점 - 매너타임은 오후 10시부터 오전 8시까지로, 일부 시끄러운 팀이 있었으나 관리되는 것 같진 않았음.  (소리에 예민하다면 이어플러그를 챙겨가도 좋을 듯 함.) 
기타 - 샤워실은 화장실 내부에 딸려있는데, 화장실 바닥 그대로 이어지는 공간으로 딱히 슬리퍼는 없고, 샤워기와 옷걸이 정도만 있음. 아주 나이스한 시설은 아니었으나, 그렇다고 딱히 불편하진 않았음.  
- '삼거리 사이트'에서 화장실까지 거리가 좀 있는 편이니, 이점 고려해서 예약하면 좋을 듯 함. 

 
이상 피노키오숲에서의 2박 3일 후기를 마친다. 
무엇보다 자연 속 캠핑을 선호하는 내 입장에선, 나무 없이 파쇄석 위에 텐트들이 쭈욱 늘어져 캠핑하는 것보다, 산과 나무속에서 힐링하는 피노키오숲에서의 이번 캠핑이 굉장히 기억에 남을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