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광교호수공원 4월 6일 벚꽃 놀이 5살 6살 아이랑 꿀Tip

by 씨야 2024. 4. 6.
728x90
반응형

24년 4월 6일 광교호수공원 벚꽃은 만개했다. 바로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 
벚꽃이 아니더라도 5살, 6살 아이와 함께할 콘텐츠로 가득했던 광교호수공원 후기를 남겨본다.  

1. 광교호수공원 주차 

미취학 또는 저학년 아이들과 함께라면, "광교 푸른 숲도서관" 근처 "행복한 들 주차장",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 등에 주차하길 추천한다. 근처에 도서관, 놀이터, 전망대, 생태관 등 아이랑 갈만한 곳이 있어서다.

 

2. 광교푸른숲도서관

도서관 내부는 굉장히 깔끔하고 특히 어린이 자료실에는 아이들을 위한 좌식룸도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1층에 있는 카페에서 어른들은 커피를 아이들은 스무디나 딸기라테를 마실 수 있다. 
우리도 한잔했다~~^^
 
운영시간 
- 종합자료실: 평일 7시~23시
- 토, 일 : 7시~21시
- 어린이자료실 : 9시~18시
- 휴관일 : 매주 금요일/ 국가지정 공휴일

1인 책상
어린이를 위한 좌식 룸

3. 광교호수공원 숲속놀이터

도서관 바로 앞에 위치한 숲 속 놀이터는 미끄럼틀, 모래놀이, 시소 등이 있지만 놀이터 규모가 큰 편은 아니라 좀 아쉬웠다. 이렇게 넓은 호수공원에 놀이터는 왜 이리 작게 만들었는지 의문스러울 정도!!
 
하지만 요새 아파트에는 모래 놀이터가 없어, 오랜만에 모래를 만지는 아이들은 모래 만으로도 충분히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특히 모래놀이터 바로 옆에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돗자리와 놀이터를 오가며 놀 수 있다. 
 
점심은 도서관 앞으로 꼬마김밥 배달을 시켜서 먹었다. ^^

4. 광교호수공원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전망대도 도서관과 놀이터 바로 옆에 자리 잡고 있어서, 아이들과 한번 올라갈 만한다. 
사진으로는 담아내지 못했지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호수뷰가 정말 멋지다. 
전망대 내부에 카페도 있다. 

업체등록사진

 

5.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

다양한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호수공원에 올 때 한 번쯤 예약하고 오면 좋을 듯하다. 
우리가 갔을 때는 아이들이 퍼즐을 맞추고 있었고, 우리 아이들도 몇 가지 그림에 색칠도 하고 왔다. 
 

 
생태환경체험교육관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https://www.ggecocenter.or.kr/index.do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www.ggecocenter.or.kr

 

5. 광교호수공원 총평 

광교호수공원은 아이들이랑 가기 정~~~ 말 좋은 곳으로 추천하고 싶다. 
일반 호수공원들과 다르게 아이들이 즐길거리가 많다고 본다. 특히 도서관이 바로 옆에 있다는 점은 굉장히 큰 메리트!
 
미취학 아이들뿐 아니라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까지 좋아하는 모래놀이 놀이터(좀 작은 게 아쉽다면 아쉬움..)에, 
여름에는 물놀이 분수대까지. 또, 아이들이 킥보드를 실컷 탈 수 있는 큰 공터도 있어서, 킥보드를 챙겨 오는 아이들도 참 많았다.(조금 위험하긴 하지만..)
 
특히, 어린아이들이랑 가면 화장실도 신경 쓰이는데, 전망대/도서관/생태관 등에 모두 화장실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날 좋은 날, 호수를 바라보면서 아이들과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시간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