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내돈내산] 대구 아기랑 갈만한 곳_스파크랜드(요금, 꿀팁 등)

by 씨야 2024. 2. 12.
728x90
반응형

시댁이 대구인 나는 설 명절 중 반나절 동안 남편, 5살 아이와 잠시 놀만한 곳을 찾았다. 

 

대구 이랜드는 생각보다 비쌌고, (입장료 없이 우리 셋 모두 자유이용권을 구매해야 해서 약 9만 원 정도.)

 

실내라서 선호한 신세계 백화점은 마침 휴무였다. 

 

그래서 익스트림한 걸 좋아하는 우리 아이를 위해 "대구, 놀이기구"라고 검색해 보니, 

 

"스파크랜드"라는 곳이 검색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강추!!!

 

 

1. 스파크랜드 위치

 

 

 

2. 스파크랜드 주차

 

스파크랜드 건물 지하 주차장에 가능하다. 다만, 해당 건물에서 스파크랜드만 4시간 정도 이용한 우리는 8천 원 정도 나왔다. 

 

기본 30분 당 2,000원
10분 초과당 800원

*이용객 할인*
[스파크랜드/스페어클럽]
1만원 이상 구매시 1시간 할인
3만원 이상 구매시 2시간 할인
6만원 이상 구매시 3시간 할인

[스카프몰 입점 매장]
5만원 이상 구매시 1시간 할인
10만원 이상 구매시 2시간 할인

 

 

3. 스파크랜드 층별안내 

인터넷으로 예매하지 않았다면 일단 5층 가서 입장료를 구매하면 된다. 

나는 백화점으로 가던 중 휴무라는 걸 알고 급 검색 후 간 거라, 인터넷 예매는 하지 못했고, 현장 예매로 하였는데 가격은 똑같았다.

 

무엇보다 현장에서 설명을 듣고,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고 구매하는 편이 훨씬 나았다. (여러 패키지들이 있어 인터넷 설명만 보고는 이해가 어려웠으므로...^^;;;)

 

4. 스파크랜드 요금 및 어트랙션 이미지

우리(엄마, 아빠, 갓 100cm 넘은 5살 아이)는 점핑업존(키즈존)만 이용할 생각이었으나, 현장 매표소에서 자세히 요금을 확인해 보니, 블루존 자유이용권을 구매할 경우, 키즈존뿐만 아니라 블루존 내 키가 100 cm이상이면 체험 가능한 것들(아래 그림내 하트 표시) 도 있어, "블루존 자유이용권" 1매(28,000원)와 "보호자 입장료" 총 2매(10,000원)를 구입했다. 

 

한편, 옥상(레드존) 내 놀이기구 중 키가 100 cm 가 갓 넘은 우리 아이가 탈만한 것은 미니바이킹, 점핑스타, 코메르니쿠스(아래 '레드존 어트렉션' 안내 이미지 참조)이며, 모두 7층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가족끼리 대관람차 타는 것도 추천한다. 1인 8천 원은 좀 비싸긴 하지만.

 

자세한 요금은 아래 이미지 참고하면 된다.  

 

 

5. 스파크랜드 홈페이지 

https://d-spark.kr/

 

동성로스파크

대구데이트, 대구가볼만한곳 , 대구동성로놀거리, 대구놀거리, 관람차, 대구여행

d-spark.kr

 

6. 스파크랜드 추천 이유 & 꿀팁!

1) 아이에 대한 내 편견을 깨게 된다. 

 

블루존 내 어트랙션 중 "스텝바이스텝(안전장치를 달고, 한 계단씩 꽤 높이 올라간 후 뛰어내리는 어트렉션)"은 키즈존만 구매했으면 도전해보지 못했을 종목이다. 특히 나는 우리 딸이 하기엔 좀 무서워 보여, 못 할 줄 알았으나, 키가 딱 100 cm인 딸이 블루존 내 "스텝바이스텝"을 끝까지 해냈을 때 정말 감격해서 눈물이 엉엉 나왔다.. 내 스스로에게 놀랐다 너무 울어서......;;;;;;;;;

 

절대 못할 줄 알았는데, 역시 아이의 가능성을 나의 편견 속에 가두면 안 되는 것이다..

 

2) 알바생분들이 굉장히 신경 써서 놀아준다.

 

엄마 아빠들은 대부분 멀리 떨어져 앉아 있어서 좀 놀랐다. 나는 안전에 좀 신경 쓰는 편이라.. 아이 옆에 계속 있었지만..ㅎㅎ

 

3) 키즈존이 아주 넓진 않지만 트램펄린, 볼풀, 회전목마, 미끄럼틀 등 없는 것 없이 알차다.

 

특히! 내가 갔을 때 2시, 4시, 6시에 아이들 대상으로 달리기 게임을 했고, 잘 한 친구들은 상품권을 받았는데 무려 레드존에서 놀이기구 3개를 탈 수 있는 상품권이었다. 우리 딸도 덕분에 미니바이킹, 점핑스타, 코메르니쿠스를 무료로 이용했다!

 

특히 키즈존 이용시간(3시간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내에서 외부에 다녀올 수 있다. 즉 키즈존에 있다가 레드존에서 바이킹 등을 타고 다시 키즈존에서 노는 것이 가능하다.  

 

 

4) 실내/실외 체험을 알차게 할 수 있어서 아이가 지루할 틈이 없다! 아가들은 키즈존만 이용가능하여 추천하지 않지만 4살-5살 이상이라면 강추! 

 

5) 배고프다면 피자와 파스타를 먹으면서 아이들이 뛰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소떡소떡 등 간단한 스낵류와 음료도 있다. 

 

 

6. 마치며 

앞으로 대구 시댁에 올 때는 딴 데 필요 없이 여기 오자고 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