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애드고시] 애드센스 광고 승인 합격 후기(1번 불합격 후 합격)

by 씨야 2024. 3. 7.
728x90
반응형
1월 11일 티스토리 첫 가입
1월 22일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 (글 20개)
2월 16일 애드센스 불합격 통보
바로 다시 광고 승인 신청 
3월 5일 애드고시 합격!!!!ㅠㅠ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을 한 후 약 43일만에 애드고시에 합격했다. 
설마 불합격하겠어? 했는데 글 20개를 써놓고도 불합격이라니...!
나는 바로 합격한 분들의 수기를 다시 한번 읽어보고, 블로그를 재정비한 후 드디어 합격 메일을 받았다. 
 
2번째 떨어 지면, 뭘 해야 할지 엄두도 나지 않았는데, 일하는 중 회사에서 확인한 합격 통보에 회삿일까지 즐거울 정도였다. 승인 후기를 쓸 생각은 없었는데, 승인 메일을 기다린 세월이 꽤나 길어서 누구에게라도 얘기해야 덜 억울할 듯하다. Gmail을 얼마나 들락날락 했던지 ㅎㅎ
 
아울러,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았으니, 나의 글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간단히 정리해 본다. 

1. 불합격하더라도 바로 승인 신청 넣기 

어떤 블로거분의 글을 보니, 특별한 문제가 있지 않더라도 불합격하는 사례도 더러 있고, 일단 승인 신청 후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으므로, 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넣으라고 하여 나도 바로 넣었다. 그런 후 아래 사항들을 정비했다. 

2. 맞춤법 및 글자 수 맞추기 

글 작성하는 데에만 급급해서 일부 글의 경우 맞춤법 수정을 깜박한 글들이 있어 모든 글들에 대해 맞춤법 교정 및 보완을 완료했다. 
또한 대부분의 글이 2,000자를 넘긴 했으나 혹 다소 짧은 길의 경우, 어느 정도 보완을 했다. 

3. 페이지 색인 생성 

구글 페이지 색인 생성은 구글에서 누군가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내 글도 여기에 있어요~~ 하고 알려주는 것. 비유하자면 구글에 내 글을 새기는 작업이다. 일단 구글에서 아래 형식과 같이 "site:http://블로그주소"로 검색했을 때 내 글들이 잘 뜨고 있다면 오케이지만, 검색했을 때 내 글이 뜨지 않는다면? 페이지 색인 생성 작업을 해주어야 한다. gmail로도 페이지 색인 생성을 하라고 메일이 온다. 
 

site:https://okseeyouagain.tistory.com/

 
 
[페이지 색인 생성 방법 1.]
 
1) 구글 서치 콘솔 로그인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2) 가장 상단에 있는 돋보기 부분에 내 티스토리 글 한 개의 url을 가져와서 검색한다. 

 
3) 구글에 잘 등록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나는 오늘 게시한 팔도미역국 게시글을 검색해 봤다)

 
4)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그럼 아래 이미지 내 우측 하단과 같이 보이는 "색인 생성 요청"을 누르면 된다. 
 

 
5) 이후 아래와 같이 테스트 창이 뜬 다음, "색인 생성 요청됨" 창이 뜬다. 그럼 끝!! 

 
[페이지 색인 생성 방법 2.] 
 
1) 위에 설명한 방법과 동일하게 구글 서치 콘솔 내에서 "색인생성"카테고리 > "페이지"로 들어가 본다. 

 
2) 그럼 아래와 같이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이유가 나온다. 노란색 부분을 클릭한다.  

 
3)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해당 글의 url 검사(아래 노란색 표시)를 클릭한다. 

 
4) 색인 생성이 요청된다. 그럼 끝!! 

 
 
여기까지가 불합격 후, 합격을 기다리면서 내가 재정비한 것들이다. 
티스토리 가입하고 블로그 글 쓰면 알아서 척척 색인도 생성되고 그러는 줄 알았더니, (자동으로 되는 것도 있지만) 하나하나 수동으로 확인을 해주는 것이 안전한 것으로 보인다. 
몇 년후에는 이런 오류(?) 없이 구글에서 알아서 잘해주리라 믿어본다.. 그때까지 나도 글을 쓰고 있으리라 나 자신을 믿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