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뷰티컬리, 올리브영 겨냥 3월에도 '최저가 챌린지'
올 2월 '최저가 챌린지'를 처음 시작한 컬리는 오는 18일에도 가격 차별화 행사를 진행한다. 그간 프리미엄 포지션으로 인지되고 있던 컬리와는 상반되는 최저가 전략이다.
컬리에 따르면 올해 2월 뷰티컬리 페스타의 매출액은 1년 전보다 122% 늘었다. 구매고객은 4만 명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뷰티컬리의 '최저가 챌린지'는 올리브영을 겨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홈페이지 캡쳐 내용을 보아도, '올리브영 온라인몰 판매가보다 비쌀 경우 차액을 돌려드리는 이벤트'라고 기재되어 있다.
최저가 챌린지를 통해 최저가로 만나고 싶은 상품을 댓글로 남기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원하는 제품을 기재하면 된다.
컬리 - 마켓컬리, 뷰티컬리
현명한 소비자를 위한 커머스
www.kurly.com
2. 슬로우에이징 트렌드
Slow Aging 트렌드가 2030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
슬로우슬로 에이징은 말 그대로 '자연스러우면서도 느린 노화'를 말한다. 특히 요새는 콜라겐 성분 등을 담은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중이다. 이너뷰티 역시 슬로에이징과 유사한 맥락으로, 젊을 때부터 피부 케어를 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석 심 푼 등을 열심히 섭취해 몸속부터 가꾸는 것을 말한다.
2. Daum 뉴스 검색노출제한 대부분 인지 못해
카카오는 지난해 11월, 이용자 선택권과 편익 제고를 이유로, 포털 다음(Daum)의 뉴스 검색에서 1천여개 검색 제휴 언론사가 배제되도록 한 바 있다.
하지만 포털 다음 사용자 대다수는 뉴스 검색시 노출되는 언론사가 소수 제휴매체로 제한된 상태로 기본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던포스트(여론조사 전문업체)가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포털불공정행위근절법언론 대책위원회의 의뢰로 지난 2월~22일 다음을 이용하는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패널 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설문조사에서 다음 뉴스에서 검색을 하면 146개 뉴스제휴 언론사와 1176개 검색제휴언론사 기사가 함께 노출되던 것이 지난해 11월 22일 이후 146개 뉴스 제휴 언론사 기사만 노출되는 것을 알고 있냐는 질문에 34%가 '전혀 모른다'라고 답했고, 44.4%가 '들어는 봤는데 구체적 내용은 모른다'라고 답했다. '알고 있다'는 응답은 21.6%에 그쳤다.
즉 대부분의 이용사들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뉴스선택권을 침해받고 있는 것으로도 해석될 수 있다.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뷰티헬스마케팅트렌드(#절판마케팅경보#힛팬#건기식기능성원료) (69) | 2024.03.20 |
---|---|
2024뷰티헬스마케팅트렌드(#뷰티테크#쿠팡이츠무료배달) (80) | 2024.03.19 |
2024뷰티 헬스 마케팅 트렌드 (#뷰티업계콜라보#소셜미디어리포트) (89) | 2024.03.16 |
2024뷰티헬스트렌드_2024마케팅트렌드(#뷰티AI,#FOOH마케팅) (77) | 2024.03.15 |
2024뷰티헬스트렌드_2024마케팅트렌드 (#유산균#마이크로바이옴#네이버웹툰광고모델) (21) | 2024.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