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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2024뷰티헬스마케팅트렌드(#뉴로글로#테무#네이버숏폼)

by 씨야 2024. 3.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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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4 뷰티 키워드, 뉴로글로 

뉴로글로. NeuroGlow. 신체 반응에 주목한 새로운 개념으로, 글로벌 리서치 기업 민텔(Mintel)이 발표한 뉴로글로는 신경을 뜻하는 뉴로(Neuro)와 빛을 의미하는 글로(Glow)를 결합한 용어로 정신이 건강해야 외적인 모습 또한 아름다울 수 있다는 것이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웰니스가 자리매김하는 와중에 최근 내면에 포커스한 뷰티와 결합하며 뉴로글로가 대두된 것이다. 

2. 테무 모회사 핀둬둬, 지난해 매출 46조 

중국 e커머스 플랫폼 테무의 모회사 핀둬둬(PDD)홀딩스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토대로 거래 서비스 수익이 크게 뛰면서 우리 돈으로 약 46조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핀둬둬는 15조원을 홍보, 광고비 등 판매, 마케팅 비용에 지출했다. 테무는 22년 9월 미국에 이어 유럽, 아시아에 연달아 진출하며 소비자 유치에 주력해왔다. 특히 미국 최대 스포츠 행사인 슈퍼볼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 4번이나 광고를 상영했다. 슈퍼볼 광고비는 30초에 90억원.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에도 상당한 광고비를 집행하며 공격적으로 마케팅 중이다. 

2. 네이버, 블로그 모먼트와 클립 통합해 더욱 강력한 숏폼 서비스 제공 

네이버가 지난 21일 숏폼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강화된 클립 에디터와 뷰어를 정식 출시했다. 네이버 TV와 블로그 창작자는 새로운 클립 에디터를 통해 영상 길이 자르기, 순서 변경, 속도 조절 등 보다 섬세하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고, 추천 음원 리스트에 자신의 영상에 어울리는 음원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정보 스티커' 기능을 통해 콘텐츠에서 쇼핑, 예약 등 실제 활동으로 이어지는 경험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창작자는 숏폼 영상에 소개된 제품이나 장소에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고, 시청자가 해당 스티커를 클릭하면 스마트 스토어나 플레이스로 이동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 바로 제품 구매, 방문 예약을 지행할 수 있다. 

 

새로운 클립 에디터를 통해 블로그 사용자들은 별도의 영상 편집 도구 없이도 고품질의 숏폼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주제의 숏폼 콘텐츠를 편리하게 탐색할 수도 있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앱 하단에 클립 만들기 버튼이 추가되어 접근성도 개선되었으며 블로그 사용자가 제작한 숏폼 콘텐츠는 네이버 블로그앱뿐만 아니라 네이버앱 클립탭 내 검색결과로도 만나볼 수 있어 콘텐츠 토출 영역이 확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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