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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글로벌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 한국 시장 철수. '올리브영' 승!!
글로벌 명품 기업인 루이비통모에헤네시가 운영하는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한국 시장 철수 계획을 알렸다. 세포라는 오는 5월 6일부터 온라인몰, 모바일앱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종료하고 시장 철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포라는 지난 19년 서울 강남구 파트나스몰에 1호점을 내며 한국에 진출했지만 5년만에 철수를 결정한 것. 업계에서는 국내 토종 브랜드인 올리브영에 밀린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https://blog.kakaocdn.net/dn/c7dNOW/btsFV6zyyHc/f2vpvsH56ZssP8zqf7hKjk/img.png)
2. 헬스디깅족 증가, 관련 시장 성장세
건강에 몰입해 파고드는 현상을 말하는 '헬스디깅(Health Digging)' 즉 건강 관리를 중요하시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시장이 빠른 성장세를 맞고 있다고 한다. 특히 건강 관리를 위해 노력과 지출을 아끼지 않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겨냥해 기존 제품 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하는 추세다. 건강기능식품은 물론이고, 아웃도어, 스포츠용품에 이르기까지 프리미엄 원료, 고기능성 소재를 토대로 이목을 끌고 있다. 또한, 헬스디깅족과 함께 '헬시플레저(Healty Pleasure)' 즉 즐겁게 건강 관리하는 트렌드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다만, 헬스디깅족이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뭐든 과유불급이라고 했다. 너무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이를 실천하려다 보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도 있는 것. 또한 운동 등에 대한 과도한 집착으로 인해 부상을 입을 수도 있다. 따라서 적절한 정보를 찾아보고 이를 실천하며 자신의 몸을 관리하고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https://blog.kakaocdn.net/dn/la4MP/btsFUEpYbpI/Fiwzt2eT9KbYBkTGNijNlk/img.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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