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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2024뷰티헬스마케팅트렌드(#절판마케팅경보#힛팬#건기식기능성원료)

by 씨야 2024.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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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금감원, 단기납 종신보험 절판 마케팅 '소비자 경보' 발령

금감원이 일부 보험사들이 '단기간 한정 판매' 등 절판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진행하는 등 보험업권 내 과다경쟁이 심화하고 있어 소비자경보를 발련한다고 17일 밝혔다. 

 

금감원은 소비자가 단기간 종신보험같은 무, 저해지상품의 높은 수준의 단기 환급률만 보고 가입한다면 중도 해지 시 해약환급금이 없거나 매우 적어 금전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2. 힛팬 프로젝트, 메이크업 제품 바닥 보일때까지 쓴다. 

힛팬 프로젝트란 화장품 과소비를 근절하기 위해 시작된 디지털 문화라고 한다. 예를 들어, 팩트, 아이섀도 등을 많이 사용하면 드러나는 바닥면(힛팬)이 보일 때까지 보유하고 있는 메이크업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2017년부터 소셜 미디어 상에서 등장하였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힛팬 프로젝트는 코덕 사이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특히 힛팬 프로젝트는 과소비 근절만 강조하는 것 뿐만 아니라, 힛팬이 드러날 정도로 화장품을 지속 사용했다는 사실에서 뿌듯함을 공유하는 동시에 내가 사랑하는 제품을 추천, 공유, 취향을 인증하는 단계까지 나아간다. 

 

 

3. 코스맥스 NBT, 콜마 BNHM, 노바렉스 등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확보 집중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경쟁을 지속적으로 치열한 상황이다. 최근에는 기능성원료 개발 및 제품을 제조하는 제조기업들의 '개별인정형' 원료 확보에 집중이 가속화되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를 보유하고 있는 노바렉스는 지난해 41번째 개별인정형 원료 '새싹보리추출물'애 대한 식약처 승인을 획득했다. 

 

콜마 BNH는 자사 최초로 유산균 기능성 원료를 개발하고 있으며, 코스맥스그룹 관계사인 코스맥스 NBT는 아누카사과를 포함 다양한 기능성 원료 개발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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