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2024뷰티헬스마케팅트렌드(#PB건기식#식음료콜라보)

by 씨야 2024. 3. 28.
728x90
반응형

1. PB 건기식 인기

물가가 오르면서 유통업계 대세로 떠오른 자체브랜드(PB) 열풍이 건강기능식품으로도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면서 생활필수품이 아닌 건기식을 선택할 때도 가성비를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  

PB는 자체 브랜드를 의미하는 Private Brand의 약자다. 보통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업체가 상품을 타 업체에서 매입하지 않고, 전문 제조사에 위탁 생산을 맡긴 뒤 직접 브랜드를 달고 판매하는 상품으로, 유통구조가 단순해져 품질 한 비슷한 상품에 대해 낮은 가격을 책정할 수 있다. 

과거 동아, 대웅 등 유명 국내 제약사들이 휩쓸었던 국내 건기식 시장은 해외직구(아이허브 등)의 등장으로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형성된 바 있다. 이러한 건기식 시장에 품질과 가성비를 동시에 충족하는 PB 건기식이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2. 식음료업계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활발

27일 하이트진로는 개강 시즌을 맞아 '테라'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캉골'과의 협업을 진행한다. 대중성 있는 브랜드와의 만남을 통해 대학생 중심의 20대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오뚝이도 어도비코리아와 협업한다. 오는 5월 16일까지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 AI 기능을 활용해 3분 카레는 물론 골드 마요네즈 등을 적용한 '나만의 굿즈'를 디자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생성형AI가 여러 업계에서 주목받는 추세로 이를 활용해 디자인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개성을 담은 굿즈를 손쉽고 흥미롭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의 생성형 AI 신기능과 오뚝이 제품을 접목, 자신만의 굿즈를 디자인하고 실물로 제작되는 특별한 기회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